남자 여자 닭띠 성격, 띠 궁합 – 좋은 인연과 나쁜 인연 <원진살, 충살, 상극>

0
142

닭띠는 자기애가 넘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다른 사람에게 끌려다니지 않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만 허풍이 많은 편이다.

뛰어난 상상력과 예지능력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본인을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못하고 약속을 어기는 경우가 많아 질책을 받기도 한다.

장점

  • 의리 있고 본인의 생각을 거짓 없이 말함
  • 모험심이 넘치고 생각하는 이상이 크다.
  • 상상력이 뛰어나고 본인의 말에 신념 있음
  • 목표가 생기면 성실하게 노력을 하는 편
  • 자존감이 높고 개성 넘치는 사람이 많다.

단점

  • 독선적인 생각으로 남을 배려할 줄 모른다.
  • 실현하기 어려운 생각을 많이 하는 몽상가
  • 금전적인 낭비가 심하고 자랑이 심판 편임
  • 다른 사람의 조언을 싫어하는 호전적 성격
  • 의욕만 앞서기 때문에 인생의 굴곡이 심함

궁합

닭띠 성격 궁합
닭띠 성격 궁합

충살 : 매일 부딪힘 : 토끼띠
원진살 : 서로 앙숙 : 호랑이띠
좋은 띠 : 뱀띠, 소띠, 용띠

1. 쥐띠

닭띠의 자기애 넘치는 모습을 보면서 쥐띠가 먼저 호감을 표시할 수 있지만 닭띠의 사려 깊지 못한 성격과 잘난 척을 이겨내지 못하고 마음의 상처를 받는 일이 많아서 좋지 않다고 본다.

특히 검소하게 돈을 모으고 아끼려는 쥐띠와는 다르게 닭띠는 씀씀이가 크기 때문에 갈등이 생길 수 있는데 남자가 쥐띠, 여자가 닭띠인 경우 그나마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다.

2. 소띠

닭띠의 말투는 남에게 상처를 줄 수 있지만 소띠가 받아들이기에는 크게 무리가 없으며 권위적인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포용하려는 힘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결혼을 하는 경우 소띠는 가정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기 때문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보며 서로가 성격을 잘 맞춰가면서 큰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다고 풀이한다.

3. 호랑이띠

닭띠의 장점과 단점 모두 범띠에게는 좋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를 극하게 되니 항상 앙숙 관계를 이어갈 수 있으며 타협점을 찾기 어려워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얻기 힘들다.

둘 다 고집이 세고 다른 사람 입장에서 사려 깊게 생각하는 부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만날수록 불만이 쌓이고 결과적으로 서로 미워하고 앙심을 품는 관계로 발전한다.

4. 토끼띠

사람의 성격을 파악하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닭띠의 화려한 외면과 허풍을 믿으려 하지 않고 싫어하며 매일 부딪히고 자극을 하니 매우 좋지 않은 인연으로 해석한다.

거짓말을 싫어하지만 자신을 뽐내려고 하는 닭띠의 모습은 토끼띠 입장에서 위선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결국 서로가 상처를 주고 흠을 들추어 내면서 다투는 일이 많아진다.

5. 용띠

용띠의 세련된 모습을 보고 닭띠가 먼저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닭띠의 몽상적인 생각을 현실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고 받은만큼 베풀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특히 용띠 여자, 닭띠 남자가 만나면 큰 재물과 명예를 얻을 수 있으니 결혼을 하면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만 가끔 닭띠가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용띠가 크게 화를 내니 주의해야 한다.

6. 뱀띠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하는 편이기 때문에 성숙한 연애를 하는 편으로 다투는 일이 많지만 서로 이성적으로 대화를 나누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을 고치면서 보완하게 된다.

뱀띠는 닭띠의 허황된 생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면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두 사람의 관계는 부족한 부분을 계속 채워나가면서 커진다고 볼 수 있다.

7. 말띠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고 변덕이 심한 성격이 많지만 닭띠는 그런 부분을 배려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만이 쌓일 수 있으며 대부분 성격보다는 외모가 끌려서 사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깊은 사이로 발전하기는 어려움이 따른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말띠와 닭띠 모두 자신을 우선시하는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조금은 상대를 위해 노력하는 게 좋다고 본다.

8. 양띠

닭띠는 양띠를 만나면 허풍이 더욱 심해지는데 양띠는 불만은 있지만 자존심 때문에 말하지 않으니 서로 신뢰하지 못하고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금방 사랑이 식어버릴 수 있다.

특히 닭띠의 돈 낭비를 보면서 양띠는 그 상황을 즐기고 덕을 보려고 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그나마 닭띠 여자, 양띠 남자의 만남이 좋다고 풀이한다.

9. 원숭이띠

둘 다 자기애가 넘치고 허풍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대화를 나눠도 즐겁지 않으니 애정과 신뢰를 쌓기가 어렵고 특히 원숭이띠가 남자, 닭띠가 여자인 경우 반발하는 힘이 강해진다.

그래도 결혼을 하고 나면 크게 성공하는 경우도 많은데 인생이 굴곡이 많고 성패가 다단하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 수 있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10. 닭띠

두 사람 모두 서로의 성격을 잘 알고 있어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지만 오히려 타인의 감정을 무시하고 자기애가 넘치기 때문에 큰 마찰이 발생하지 않는다.

서로 장점을 키워주거나 단점을 보완하기 어려운 성격이기 때문에 연애가 짧은 경우가 많은데 조금은 힘든 만남이지만 잘 견뎌내면 꽤 좋은 사이로 발전할 수 있다.

11. 개띠

물과 기름처럼 섞이기 어려운 사이로 닭띠가 여자인 경우는 개띠 남자가 마음에 들어 하지 않을 수 있고 닭띠가 남자라면 개띠 여자가 극하는 일이 많아지니 자주 다투게 된다.

전체적으로 개띠가 닭띠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인연이라고 보며 서로 노력한다고 해도 억지로 참는 관계가 되기 때문에 아쉬운 사이라고 볼 수 있다.

12. 돼지띠

성격은 다르지만 주로 돼지띠가 인내하면서 협조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즉흥적이고 독창적인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독특한 연애를 즐길 수 있다.

돼지띠 여자, 닭띠 남자의 궁합이 좋다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에는 돼지띠가 배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닭띠에게 많은 도움을 받으며 의지를 한다.


가끔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닭도 있지만 오랜 시간 비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지 닭띠는 상상력과 이상은 높지만 실행 능력이 떨어진다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흥미 위주의 자료이기 때문에 결과가 좋지 않다면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