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가입 해지 – 탈퇴 후 무료체험 재가입 하는 방법

0
876

넷플릭스는 장편 영화, 다큐멘터리, TV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등 수많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로 최근에는 자체적으로 드라마, 영화를 제작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를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분류하며 1년에 약 20조 정도의 자금을 소모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가입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넷플릭스를 처음 가입하면 30일 동안 무료로 서비스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데 약간의 꼼수를 이용하면 평생 무료로 보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불법이며 범죄에 해당할 수 있지만 해외, 그리고 국내에서도 이미 보편화돼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개인이 선택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1. 가입

회원 가입 시 한 달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처음 넷플릭스에 가입하면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바로 해지하더라도 별도의 위약금이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UHD 화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자.

  1. 사용 가능한 이메일과 암호를 등록한다.
  2. 베이식/스탠다드/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
  3.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한다.

요금제를 선택하면 BC/롯데/신한/국민/외환/농협/삼성/현대/하나카드 중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무료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연장해야 하기 때문)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가입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멤버십 기간이 끝날 때까지 해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연장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 해지

재가입 하는 경우 다시 무료 멤버십 제공

무료 기간이 끝나기 3일 전에 알림을 해주지만 넷플릭스를 가입하고 멤버십을 바로 해지해도 상관이 없는데 무료 사용 기간인 30일 동안 요금제가 유지되기 때문이다.

  1.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 아이콘 클릭
  2. 계정으로 들어가서 멤버십 해지 선택

해지 신청을 해도 멤버십은 언제든지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회원 가입자의 계정 정보는 10개월 동안 저장된다고 하는데 이 기간 동안 같은 메일, 카드로 등록이 불가능하다.

이후 10개월이 지나면 가입했던 계정 정보가 사라지기 때문에 같은 정보로 재가입이 가능하고 다시 무료로 넷플릭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한 가지 꼼수를 사용할 수 있다.

  • 넷플릭스 계정 삭제 방법

그전에 사용하지 않은 메일, 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10개의 이메일 주소, 10개의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매달 가입 탈퇴를 반복하며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3. 공유

회원 가입, 탈퇴를 반복하는 방법은 가장 높은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매달 접속 아이디가 바뀌기 때문에 번거롭고 귀찮아서 나중에는 대부분 유료로 결제하게 된다.

넷플릭스는 한 가정에서 아이디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동시 접속 가능 인원을 지정하고 있는데 가장 높은 프리미엄 멤버십의 경우 14,500원에 최대 4명이 접속할 수 있다.

즉 가족이 아닌 4명의 사람들이 하나의 아이디를 공유해서 사용하면 한 달에 기본요금도 안되는 3,625 원에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리서치 정보에 따르면 넷플릭스 사용자의 약 10%는 아이디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암호를 공유하지 못하도록 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별다른 계획은 없다고 한다.

장점

  • 무료는 아니지만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
  • 자신의 시청 히스토리를 유지할 수 있다.
  • 최대 5명까지 접속해도 문제가 없다.

단점

  • 시청 히스토리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
  • 입금 관련하여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 여럿에게 공유해서 접속이 불가할 수 있다.

공유 아이디는 그레이태그, 4flix, 중고나라, 카톡방, 피클플러스 등에서 구할 수 있으며 요금이 저렴한 국가에서 넷플릭스를 가입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외 MCO 비자카드를 500MCO 이상으로 등록하면 넷플릭스 사용료를 12.99달러 페이백 해주기 때문에 요금제가 저렴한 국가에서 등록하면 사실상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처음 한국에 서비스했을 때 가입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생각되면 장기적으로 이용할 생각입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