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우는 꿈 해몽 – 친구가 울거나 서럽게, 억울해서 눈물 흘리는 꿈

현실에서 눈물은 슬프거나 기쁨을 표현하는 의미로 사용하는데 꿈에서도 사람의 감정의 변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꿈에서 내가 눈물을 흘리는 경우는 자신을 알리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남의 눈물을 보는 것은 그 사람을 의심하거나 불행을 암시하기 때문에 상황을 잘 보고 판단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는 꿈 해몽은 어떻게 풀이할 수 있을까요?

길몽

우는꿈 해몽
우는꿈 해몽

1. 슬퍼서 우는 꿈

슬픈 감정을 느껴서 눈물이 흐르는 꿈은 나를 다른 사람에게 들어내고 싶어 하는 감정을 의미하며 눈물을 많이 흘릴수록 내 주장이 담겨 있는 글이나 작품을 선보이게 됩니다.

2. 반성의 눈물을

잘못을 저지르거나 실수로 인해서 울고 있는 상황으로 뉘우치거나 참회의 눈물을 흘린다면 내가 현실에서 이루고 있는 사업이나 업적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3. 너무 기뻐서 우는 꿈

자세하게 어떤 일로 눈물이 흐르는지는 모르지만 너무 기쁜 감정을 느끼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면 가족이나 주변 사람 덕분에 행복한 감정과 만족감을 느끼게 될지도 모릅니다.

4. 여러번 눈물 흘리기

현실에서는 울었다가 웃으면 xxx에 털 난다고 이야기하지만 꿈에서는 우는 횟수만큼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하는 일이 잘 풀리고 결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5. 대성통곡을 하는

조용히 흐느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대성통곡을 하고 있다면 마음으로 생각하던 일을 실천하면 잘 풀리고 결과가 좋기 때문에 집안에 경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눈물이 흘러 넘치는

눈물을 멈추지 않고 흘렀더니 주변에 흘러내려서 강이나 바다가 되는 내용은 매우 좋은 꿈으로 해석하고 있는데 건강, 재물, 명예 세 가지 중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됩니다.

7. 가족의 죽음 때문에

자신이 사랑하는 가족의 죽음으로 슬픈 감정을 느끼고 눈물을 흘리면 왠지 불길한 감정을 느낄 수 있지만 행운이 찾아오기 때문에 큰 재물을 얻거나 심리적인 안정을 의미합니다.

8. 싸우고 우는 꿈

내가 알고 있는 사람과 싸우고 눈물을 흘리는 꿈은 큰 의미는 없지만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꿈에서 등장한 사람과 사이가 좋지 않았다면 불편한 관계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9. 여러 사람과 우는 꿈

혼자가 아니라 여러 사람과 우는 꿈은 현실에서는 좋은 일 때문에 사람이 모이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결혼을 하거나 큰 성공을 거두기 때문에 잔치를 할 일이 생깁니다.

다른 사람과 이익 분배로 인해서 분쟁이 생길 징조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10. 속 시원한 기분

눈물을 흘리고 나서 슬픈 감정이 아니라 속이 시원한 기분이 들었다면 소원이 성취된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작은 소리로 울었다면 남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심리를 뜻합니다.

11. 아내와 헤어져 눈물

현실에서 문제가 있기 때문에 꾸는 상징몽도 있지만 꿈은 현실과는 반대라는 말처럼 평소에 마음에 담아뒀던 감정을 모두 흘려보내고 서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2. 눈물이 바닥에 고인

흘린 눈물이 바닥에 고여있거나 그릇을 받혀놓고 담아두는 꿈은 내 생각을 정리한 글을 쓰거나 주변 사람에게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고 위로를 받는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2. 새들이 지저귀는 꿈

동물 중에서 새들이 지저귀는(우는) 꿈은 좋은 소식이 찾아올 징조로 생각할 수 있지만 왠지 시끄럽고 기분 나쁘게 들렸다면 누군가에게 잔소리를 받으며 스트레스받을지도 모릅니다.

흉몽

1. 서럽게 우는 꿈

눈물은 펑펑 흐르는데 멈추지 못하고 엉엉 울고 있다면 앞으로 힘든 일이 생기고 그 고비를 이겨내기 어려운 상황이 찾아온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마음을 다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2. 눈물을 닦아내는 꿈

꿈에서 손수건 등으로 흘린 눈물을 닦아내는 이유는 평소에 답답하고 슬픔 감정이 꿈에 나타나는 것으로 누군가에게 불만을 호소하거나 불합리한 상황을 신고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얼굴이 눈물로 젖은

자신의 얼굴이 눈물로 젖어있는 상황은 남자보다 여성들이 난처한 상황에 처하면 자주 꾸는 내용으로 생리로 인해서 관계를 가질 수 없는 상황이 생긴다는 징조로 해석합니다.

4. 연인이 우는 꿈

현재 만나고 있는 이성친구가 나를 보고 눈물을 흘리고 있다면 두 사람의 문제보다는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조만간 이별을 고해야 하는 상황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5. 피눈물을 흘리는

꿈에서 피를 본다는 것은 좋은 의미로 해석하지만 피눈물을 흘리는 것은 처음에는 일이 잘 풀리지만 나중에는 크게 잘못될 징조로 항상 최악의 상황을 염두에 두고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6. 얼룩진 스카프

스카프나 목도리에 눈물자국이 남아있는 것은 과거에 사랑했던 사람과의 추억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배신을 하거나 이별, 초조함 등의 기억만 남기고 떠나갈 수 있습니다.

7. 눈물을 흘리지 않고

울고는 있지만 눈에서 눈물이 흐르지 않고 슬픈 감정만 느끼는 꿈은 내가 생각한 것처럼 일이 흘러가지 않아서 불행한 일이 여러 개 겹쳐서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8. 가족이 우는 모습

집에 들어왔더니 아빠나 엄마, 형제가 울고 있는 꿈은 가족 중에서 큰 병에 걸리거나 사고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한동안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우는 아이 달래기

아이가 우는 모습을 보는 것은 무언가 신경 써야 할 일이 생김을 의미하는데 아이를 달래고 있다면 한동안 고민이나 걱정할만한 일이 생겨서 스트레스를 받을지도 모릅니다.

10. 다른 사람의 눈물

눈물은 강력한 무기라는 말처럼 누군가를 울린 상황이라면 그 사람의 부탁을 들어주거나 끌려다니게 되는데 꿈에서 다른 사람의 눈물을 봤다면 원하지 않는 일을 하거나 불쾌한 일이 생깁니다.

11. 친한 사람이 우는 꿈

평소에 친분 있는 사람이 울고 있는 꿈은 앞으로 그 사람에게 불행한 일이 생겨서 문제가 되는데 그 여파로 인해서 나도 피해를 보게 될 징조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12. 우는 여자를 봤다면

여성의 경우는 큰 의미가 없는 꿈이지만 남자의 경우는 이상한 소문이나 구설수에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평소 언행이나 행동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13. 잠을 깨서도 운다면

우는 꿈을 꾸다가 잠에서 깼지만 슬픈 감정이 사라지지 않아서 현실에서도 눈물이 흐른다면 짝사랑을 하고 있거나 해결이 불가능한 문제, 피로가 쌓여서 스트레스를 풀어야 합니다.

14. 마주보며 눈물 흘리기

누군가를 마주 보고 함께 눈물을 흘리는 꿈은 시비가 붙어서 서로 언성을 높이는 일이 생기지만 다시 이성적으로 이야기해서 문제가 순조롭게 풀린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5. 괴물과 함께 우는 꿈

인간이 아니라 괴물 형태의 생명체와 함께 우는 꿈은 자신과 가까운 사람이 다치거나 목숨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것으로 주변 사람에게 조심할 것을 당부해 주는 게 좋습니다.

16. 우울한 감정을 느낌

눈물은 흐르지 않지만 우울하고 슬픈 감정을 느끼고 있다면 평소 하는 일이 잘 안 풀려서 답답하고 걱정이 많은 상황이 꿈으로 나타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17. 배우자가 못생겨서

실제로 외모가 뛰어나지 않은 사람과 결혼하신 분이라면 자주 꿀 수 있는데 외형적인 문제가 아니라 큰 계약이나 상견례 자리에서 상대방의 대접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8. 전쟁으로 떠나는

전쟁이 나서 전쟁터로 떠나는 애인을 붙잡고 우는 꿈은 다시 만나지 못하는 이별을 의미하기 특정한 사건이나 계기로 현실에서 사귀는 사람과 헤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물이나 귀신, 사람에게 쫓기는 꿈 해몽

전체적으로 우는 꿈은 길몽보다는 흉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현재 불안하거나 슬픈 감정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슬퍼서가 아니라 기뻐서 우는 일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