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기묘일주(己卯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기묘일주의 십이운성은 병(病), 육친은 편관(偏官)에 해당하는 사주로 병약한 기운을 가지고 있지만 주변을 끌어당기는 힘과 함께 사람들을 위에 군림하고 싶은 심리를 가지고 있다.

일간(日干) 기토(己土) 일지(日支) 묘목(卯木)은 밭에서 뛰어노는 토끼와 같으니 자신을 낮추고 겸손하게 행동할 수 있지만 우물 안 개구리처럼 자만한 행동으로 심리적인 고통을 받기도 한다.

지장간을 살펴보면 갑목(정관), 을목(편관)이 혼재해 있기 때문에 관살혼잡으로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감정 기복이 심한 편이지만 서로를 극하지 않는 관계라 안정된 모습을 보인다.

뼈가 부러지고 굽는다는 곡각살을 가지고 있는 신약한 사주로 팔자에 화(火)가 없으면 건강이 좋지 않거나 자주 다칠 수 있으며 기토가 신강해 질수록 좋다.

개요

기묘일주
기묘일주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해 주는 다정한 성격으로 반항은 잘해도 거절은 못하기 때문에 가끔은 본인이 손해를 보거나 입장이 곤란해져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들판을 뛰어다니는 토끼처럼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예민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과 융화되기 쉬운 성격은 아니며 사주 구성에 따라서 상격과 하격의 차이가 극명하게 갈린다.

재능은 없지만 본인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이 많은데 돈보다 명예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재물을 소모시키는 별이 존재하기 때문에 실리를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고 끌려다니는 편이지만 가끔은 피해 의식을 느끼며 까다롭고 권위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본인의 기질을 잘 컨트롤하는 것이 좋다.

외모

  • 남자 : 묘목 도화로 부드러운 매력을 가짐
  • 여자 : 체격이 작고 귀여운 미녀가 많은 편

직업

본인의 재능이나 노력이 아니라 자존심으로 인한 공부를 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성적이 저조해 지니 직장을 구하면 배움을 중단하는 일이 많다.

꼼꼼한 성격이지만 남들의 눈치를 보면서 본인의 실속을 채기지 못하고 필요없는 지출이 많기 때문에 사업보다는 직장을 다니거나 정치, 공직에 인연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팔자에 계, 자의 글자가 있으면 돈 욕심이 생기면서 사업에 인연하는 경우가 많은데 외적인 성장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지출을 감당하지 못할 수 있으니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다.

기묘일주는 자존심이 센 사람이 많지만 자존감이 부족해서 주도적으로 일을 추진하기 어렵고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대리점이나 하청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추천분야 : 운송, 토목, 건축, 영업, 의약, 공직, 교육

결혼

갑술일생은 좋지만 을유, 계유일주는 이별하는 관계로 본다.

이성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의 자존심 때문에 연애를 빨리하는 편이지만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가지 못하거나 재주가 없어서 오래가지 못하고 금방 헤어지는 경우가 많다.

연애 상대를 고를 때 성격이나 능력보다는 외모를 우선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으로 배우자운이 부실하기 때문에 결혼을 하기 전에 부모님과 갈등을 겪을 수 있다.

남녀 공히 배우자의 간섭으로 인한 고통을 겪을 수 있으며 기토 곡각, 묘파 현침, 그리고 십이운성에 병지를 깔고 있기 때문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에 문제를 불러올 수 있다.

남자

처궁이 불안하기 때문에 병에 걸리거나 다쳐서 생리사별의 가능성이 높다고 보며 능력 있는 아내를 만나면 공처가로 지내거나 악처로 인한 고생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기본적으로 기묘일주 남자의 이성관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갈등을 겪는데 본인이 집을 나가서 오랜 시간 들어가지 않거나 아내의 건강이 좋지 않아서 가정이 화목하지 않을 수 있다.

사주에 수(水)가 많은 남자는 타인에게는 후하지만 본인의 가족에게는 매우 인색한 모습을 보이고 처갓집의 도움을 받으려고 해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여자

관살혼잡이 록왕의 힘을 얻어서 역마에 놓였기 때문에 풍류를 즐기거나 폭력적인 남편을 얻어서 이별할 수 있으며 멀리 떨어져 지내는 경우 다른 남자를 유혹해서 정부로 두기도 한다.

고서에 따르면 나이가 8살 많은 남자에게 3번 시집가는 팔자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만큼 남편이나 본인의 배신으로 이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석한다.

남자관계가 복잡하거나 부족한 사람을 만나는 문제도 있지만 배우자의 덕이 없는 이유는 본인이 좋아서 결혼하기보다는 남자에게 끌려다니면서 생각지도 못한 인연을 맺기 때문이다.

가족

부모의 인연은 무난한 편으로 모친의 기운이 강해서 부딪히는 일이 많고 부친은 건강의 문제가 있거나 인연이 짧을 수 있는데 자수성가해서 부모 형제를 물질적으로 돕는 경우가 많다.

자식덕은 없는 편으로 남자는 결혼을 하기 전에 자식을 볼 수 있는데 자녀가 태어나고 난 이후 배우자의 간섭이 심해지면서 무정해지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자식으로 인한 근심이 따른다.

가정을 꾸리면 아무리 힘들어도 이혼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마찰이 많아지면 자신과 가족이 질병에 시달릴 수 있으니 타인을 위해 적덕을 쌓는 것이 좋다.

유명인

연예인

김소연, 김재중, 공승연, 남주혁, 나윤, 레오, 마릴린 먼로, 미르, 박원, 박명수, 박유천, 비, 브루스 윌리스, 송해, 이보영, 이서연, 임수정, 유주, 윤균상, 크러쉬, 케빈 코스트너, 한가인, 해빈

기타

김종필(정치인)


기묘일주는 배우자 복이 없는 사주라는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 기묘일주인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나쁘지 않다는 내용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사주 구성과 만나는 인연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는 분들이 없기를 바라며 이상! 노란색 토끼 기묘일주의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