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오류 –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0
38832

글쓴이는 용량이 큰 동영상이나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서 구글 드라이브를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하거나 영상을 보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다운로드 용량을 750GB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넘으면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사본 만들기

파일의 용량이 너무 크거나 사용자가 많은 경우 구글에서 최대 24시간 다운로드를 막기 때문에 이를 액세스하기 위한 방법으로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특정 사람이 올린 파일을 내 드라이브에 추가하고 사본을 생성하면 소유자가 ‘업로더’에서 ‘나’로 바뀌기 때문에 다시 750GB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사본뜨기
구글드라이브 사본뜨기

1.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더니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우측 상단의 내 드라이브에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내 드라이브로 이동 버튼이 활성화되며 이 과정은 파일을 내 드라이브에 공유할 뿐이기 때문에 다운로드는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2. 내 드라이브에 추가한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사본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3. 파일 이름 뒤에 사본이라고 쓰여있는 파일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의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없음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창이 활성화됩니다.

모바일 환경, 스마트폰으로 사본을 추가하는 경우 파일을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를 선택하면 사본 만들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두 번 빠르게 터치해서 실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사본을 만들 수 없습니다.

– 사본을 만들려고 하는 파일 크기가 내 드라이브 저장용량을 초과하는지 확인합니다.

2. 알 수 없는 오류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며 컴퓨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3. 알 수 없는 파일 형식으로 실행이 안 됩니다.

–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확장자 뒤에 사본이 들어가기 때문에 해당 글씨를 지워줍니다.

4. 파일을 삭제해도 용량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 구글 드라이브에 올린 파일을 지우고 휴지통에 있는 파일도 삭제가 필요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이 초과
구글드라이브 용량이 초과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 용량은 기본 15GB를 제공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파일을 사용하는 분들은 저장용량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 15GB : 무료로 사용 가능
  • 100GB : 한 달 2,400원 1년 24,000원
  • 200GB : 한 달 3,700원 1년 37,000원

그 이상 저장용량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2TB, 10TB, 20TB, 30TB 요금제도 운영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이었길 바라며 여기까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문제와 사본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