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계해일주 (癸亥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계해는 육십갑자 중 60번째로 계수 일원이 제왕(帝王)에 놓이고 십신은 겁재(劫財)에 해당하니 작은 일보다는 큰일에 강하며 다른 사람과 경쟁을 피하지 않으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편입니다.

머리가 좋은 편으로 외적으로는 매우 친절하고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자신의 주장이 강하며 상대방의 입장보다는 자신의 생각이 우선시 되기 때문에 트러블이 많이 발생합니다.

水의 간여지동이지만 지장간의 무토(정관), 갑목(상관), 임수(겁재) 흐름은 甲의 성장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폭발하는 힘을 억누르며 융통성과 온화함을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개요

계해일주 癸亥日柱
계해일주 癸亥日柱

해수 지장간에는 무갑임(戊甲壬)이 들어있기 때문에 외유내강의 모습을 보여주며 승부욕이 많고 강한 성격 때문에 주변에 있는 사람을 피곤하게 만드는 성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주팔자에 화(火), 토(土)의 기운이 강하다면 적당한 경쟁을 통해서 크게 성공할 수 있지만 금(金), 수(水)의 기운이 강하다면 과한 욕심에 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대인관계를 잘 유지하지만 자신을 위한 경우가 많고 과시욕이 많은 편으로, 계해는 가을을 지나서 겨울로 오는 형국이기 때문에 평생 외롭게 살면서 장수하는 일주로 해석합니다.

외모

  • 남자 : 깔끔한 이미지로 언변이 뛰어나기 때문에 세련된 분위기
  • 여자 : 검은 돼지처럼 푸근한 이미지로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쓴다.

직업

십신상으로 겁재(劫財)에 해당하기 때문에 상대방을 무시하는 태도나 겉과 속이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으며 일은 치밀하게 하나 탐욕이나 강압에 의해 재물을 빼앗기게 됩니다.

뛰어난 머리와 경쟁을 즐기는 성격이지만 끈기가 부족하고 역마의 기운을 타고났기 때문에 큰돈을 벌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인복이 없어서 주변 사람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계해일주를 가진 분들 중에서 수(水)의 기운이 강하면 욕심은 많지만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도둑질이나 사기를 통해서 한탕주의를 생각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통찰력이 뛰어나고 언변이 좋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보좌하는 역할이 잘 어울리며 해외에 나가는 일이 많은 외교관 등의 직업을 가지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분야 : 교육, 외교관, 해운업, 영업직, 예술가, 유흥, 경찰 등

결혼

정사일주, 기사일주와는 궁합이 좋지 않다.

이성에 관심이 많고 개방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중매보다는 연애결혼을 하지만 좋은 인연을 찾기 어렵고 결혼 후에도 다른 이성과의 관계를 즐길 수 있으니 불화가 생길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타인에게 봉사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변에 호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서 이성관계가 복잡하다고 짐작할 수 있는데 본질은 사랑과 인기, 관심을 받기위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려도 다른 사람에게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발산과 표출하려는 힘을 자제하고 처신을 잘 하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남자

여자에게 매너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좋은 배우자를 만나지만 일이나 친구를 위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에 아내를 서운하게 만들고 경제적으로 고생시키는 사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출장 등으로 멀리 떨어져서 지내는 것이 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아내는 남편을 위해서 가족을 보살피고 헌신하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정작 본인은 다른 여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바깥 일에만 신경을 쓰면 가족에게 소홀해지고 본인과 아내를 외롭게 만들면서 갈등이 커질 수 있으니 조금은 일에대한 욕심을 내려놓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잘 맞는 띠 : 쥐띠, 범띠, 토끼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

출세의 욕심이 있기 때문에 남편의 뒷바라지를 열심히 하지만 남편의 덕이 없기 때문에 어려운 경우가 많고 가정이 있어도 다른 남자에게 눈길을 보내며 외도하는 일이 많다고 봅니다.

오랜 기간 독수공방으로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도 많지만 나이가 들면 인생이 좋은 방향으로 풀리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자식운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여성은 총명하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한번 마음이 틀어지면 잠자리를 거부하고 다시 복구하기 어려운 편으로 보지만 마음만 잘 맞는다면 좋은 부부관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잘 맞는 띠 : 쥐띠, 소띠, 범띠, 토끼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가족

인수와 재성이 도화와 재살로 인해서 흉하다고 보는데 부모의 연이 좋지 않아서 이혼을 하거나 일찍 돌아가실 수 있으며 아버지나 어머니가 다른 형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집이 세고 자라온 환경이 순탄하지 못했기 때문에 결혼을 할 때도 부모님의 의견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상대를 데리고 오며 속도위반으로 결혼하는 일이 빈번한 편입니다.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면 남자의 경우 딸을 많이 낳거나 골치를 썩히는 아들을 낳을 수 있으며 여자는 자식운은 좋은 편이지만 잘 살다가도 생리사별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부모의 운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자신의 가족은 잘 챙기는 편이다.

유명인

연예인

김신영, 김흥국, 김보아, 권은빈, 김경호, 데프콘, 매드클라운, 성소, 승관 슈화, 이하이, 유겸, 우지, 윤종신, 정일훈, 혜정

기타

김무성, 송영길, 이정현(정치인), 박경리(소설가), 성철(승려)


여기까지 계해일주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각보다 나쁜 내용이 많은데 개인 사주에 따라서 결과가 다른 경우도 많고 개인의 노력에 의해서 어느 정도 바뀔 수 있다고 해석하기 때문에 방향성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thoughts on “남자와 여자 계해일주 (癸亥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 댓글 확인했습니다.

      늦게나마 업데이트 했는데 확인하실지 모르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항상 건간하세요!~

      응답
  1. 인수와 재성이 도화와 재살로 인해서 흉하다고 보는데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이건 모든 수일간이나 해묘미가 있으면 해당되는 것 아닐까요?

    응답
  2. 싸운 계해년 지인중에 있으신가봐요
    진짜 안좋게도 적으셨네요;;
    부모복부터 자식복 없고
    돈도 못버는데 성격도 안좋은
    인복도 없는 추가로 바람까지 피는 ㅋㅋㅋ
    뭐 거의 안좋은 말은 다 써 있으신듯

    응답
  3. 계해일주 유명인 설명 틀린 게 있습니다. 김신영은 계해일주가 아닙니다. 또한 김흥국, 송영길은 나이가 많기에 음력 생일로 추정해봅니다. 김흥국은 음력 경자일주 보다는 계해일주 가능성이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송영길의 경우에는 양력으로 봤을시 계해일주에 식신이 발달하여 예술 직종, 부드러운 성질이 보이는데 실제 송영길과 괴리감이 있습니다. 또한 방금 박경리, 성철을 검색하였는데 음력 생일로 나왔고 생일이 정확해보입니다만, 두 분 모두 계해일주가 아니십니다.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