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계사일주(癸巳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54828

계사일주의 십이운성은 태(胎), 십신은 정재(正財)로 어머니의 배에 잉태되듯 만물을 길러내는 터전이라고 할 수 있기에 가식과 꾸밈이 없으며 순박한 기질을 타고났다고 해석합니다.

일간(日干)의 갑목(甲木), 일지(日支) 사화(巳火)는 여름이 시작되는 기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바쁘게 지내는 것을 의미하며 역마살로 일찍부터 고향을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장간의 무토(정관), 경금(정인), 병화(정재)는 합리적인 사고방식으로 대인관계가 무난하고 재물로 인한 걱정이 없으며 배우자 운도 좋기 때문에 무난한 인생을 보내게 됩니다.

다만 처세술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성품과는 어울리지 않게 조급하고 인색한 면을 보여주며 명예를 중요시하는 성격으로 자신을 높게 평가하고 남을 무시해서 고독해지기도 합니다.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해서 냉철하고 계산적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개요

계사일주
계사일주

계사일주는 천을귀인을 깔고 있기 때문에 나쁜 기운을 누르는 좋은 일주로 분류하고 있으며 내성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출세욕이 많고 활동적인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공동의 이익을 위해 자신과 타인의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개인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실리주의적인 성향이 강해서 피해를 볼 것 같으면 과감하게 선을 그어 버리기도 합니다.

재물, 권력에 대한 욕심은 많지만 잘 표현하지 않는 편인데 명예를 위한 욕망이 심해지면 다른 사람을 멸시하는 성향이 강해져 갈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정직한 성격으로 개미처럼 꾸준히 자신의 것을 모으는 성격으로 꼼꼼하고 알뜰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말을 잘 믿고 귀가 얇기 때문에 자신이 모아온 것들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외모

  • 남자 : 분위기 있고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 여자 : 피부 톤은 어둡고 얼굴에 비해 눈이 큰 편이다.

직업

계수는 비, 이슬을 의미하니 여러 분야에 잘 적응한다고 볼 수 있으며 직장, 사업 인연 모두 좋지만 정당한 대가를 추구하기 때문에 투기적인 일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일하는 것을 좋아하며 본인에게 엄격한 만큼 다른 사람의 잘못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초반에는 힘들지만 관리자의 위치에 오르면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느 정도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수(水) 기운이 강하면 지나치게 이득을 쫓아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스스로 고통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미 공망으로 자신의 능력보다 시기를 잘 타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재능보다는 대인관계에 신경 쓰는 것이 오히려 좋다고 해석합니다.

추천분야 : 금융, 회계, 화학, 무역, 교육, 법조, 언론, 공무원, 정계

결혼

정해일주, 기해일주와는 상극으로 고통이 따른다.

남녀 공히 안정적인 사회활동을 하기 때문에 배우자를 만나는 시기도 적절하고 결혼 운도 좋은 편이지만 섣부른 판단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용한 편이지만 음주가무를 즐기고 역마로 인해 이성관계가 복잡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의처증과 의부증으로 인한 불신이 생길 수 있으니 조금은 노력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사화는 해수와 충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지(地支)가 해(亥)로 된 해를 주의해야 하는데 배우자, 재물 관련해서 큰 고통을 겪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남자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집안 살림을 잘하는 사람과 인연이 많아서 처덕을 보는 편이지만 결혼 전 남자관계가 복잡한 경우가 많아서 고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신약한 사주를 가지고 있다면 배우자를 부담스럽게 생각하거나 경제적으로 아내에게 의지하는 일이 많으니 고생을 시키고 의심하는 성향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본인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능력을 갖춘 사람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예를 길게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선을 보면서 조건에 맞는 사람을 만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뱀띠, 쥐띠, 소띠, 토끼띠, 원숭이띠, 닭띠

여자

본인의 능력에 맞는 남자를 만나고 싶어 하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사람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고 부족한 사람을 변하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결혼해서 고통을 겪기도 합니다.

사주에 무토(戊), 기토(己) 글자가 있으면 본인이 의도하지 않아도 남자와 엮이는 상황이 생겨서 오해를 받고 부부간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인의 마음에 드는 위치에 있는 남자를 만나기 위해 결혼을 하기 전까지는 이성에 대한 고민이 많을 수 있으며 훌륭한 남자를 만나지만 의처증으로 인한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쥐띠, 소띠, 토끼띠, 용띠, 뱀띠, 말띠, 원숭이띠, 닭띠

가족

아버지와 어머니 부모의 인연이 모두 고르고 긴 편으로 12운성 태의 기운으로 모친이 챙겨주려는 힘이 강한데 신약하다면 유정한 관계를 유지하지만 신강한 사주는 갈등을 겪게 됩니다.

온화하지만 변덕이 심하고 반발하려는 힘이 강해서 어린 시절에는 부모 형제와 사이가 좋지 않을 수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깝게 지내는 경우가 많고 부모님을 모시면서 살 수 있습니다.

남명의 경우 자식이 무난하게 성장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미혼남이 자식을 얻을 수 있으며 여명은 자식 일로 분주해질 수 있고 지나친 과잉보호로 갈등을 겪게 될지도 모릅니다.

유명인

연예인

김준현, 디오, 수애, 솔빈, 소영, 샐리, 식케이, 시아준수, 이병헌, 원빈, 육성재, 이진, 이성진, 안형섭, 정우성, 지코, 티파니, 태용

기타

김소월(시인), 루스벨트(대통령), 아사다마오(운동선수), 파블로 피카소, 황희 정승


사람들이 평가하는 계사일주는 대부분 부지런하고 돈을 잘 관리하기 때문에 좋게 평가하고 있지만 게으르고 귀가 얇아서 지출이 많은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주관이 확실하고 속을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정직하고 본인의 가족에게는 다정하고 약해지는 성격이기 때문에 연애, 결혼 상대로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