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계묘일주 (癸卯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50222

계묘는 육십간지 중 40번째로 십이운성은 장생(長生)에 해당하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면 귀인의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으며 주변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적으로 성품이 착하고 감수성이 예민하기 때문에 쉽게 마음의 상처를 입지만 특유의 순수하고 남을 돕거나 베푸는 심성 덕분에 단체 생활을 잘하고 인복이 많은 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계묘일주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계묘일주 癸卯日柱
계묘일주 癸卯日柱

계묘일주를 가진 사람의 계수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물을 의미하기 때문에 온화하고 배려심 많은 성격이며 베풀거나 봉사하는 기질을 가졌지만 인색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지혜롭고 재능이 많은 편이지만 재물복은 없는 편이라 큰 부자가 되기는 어려운데 식신(食神)이 천주귀인과 천을귀인이 함께 있기 때문에 살아가면서 의식주를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계묘일주 외모

  • 남자 : 귀엽고 순수한 이미지가 많고 아내를 잘 만나 여유롭게 산다.
  • 여자 : 선한 인상으로 인기가 많으며 남편에게 헌신하는 경우가 많다.

큰돈을 벌지는 못하지만 의식주의 걱정이 없고 건강하고 장수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평범하게 사는 게 행복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일주라고 생각합니다.

직업

계묘일주는 계수와 식상의 기운을 받기 때문에 머리가 총명하고 재주가 많지만 자신의 능력을 잘 들어내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무난한 일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때문에 교육에 관련된 일이나 단체생활을 잘 해야 하는 직업이 잘 어울리며 창조적인 부분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예술적인 분야로 직업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천간 계수는 비와 이슬로 청렴한 성격이기 때문에 부정행위를 싫어하고 고지식하며 지지 식신으로 인해 적극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빈곤하지는 않지만 큰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추천분야 : 교육, 출판, 건축, 의약, 연구, 요식업 등

결혼

가유일주, 정유일주는 궁합이 상극이다.

계묘일주를 가진 여성은 대부분 친근하고 호감을 사는 미인형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이며 동갑이나 연하와는 어울리지 않고 나이 차이가 많은 사람과 결혼하는 게 좋습니다.

반면 남자의 경우는 무난하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지만 묘가 도화이기 때문에 결혼을 하고 나서도 다른 여자를 만나다가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남자

착실하고 좋은 여성을 만나기 때문에 무난한 결혼 생활을 유지하지만 도화가 오면 인연을 맺고도 다른 여성에게 눈을 돌려서 주색에 시달리거나 가정에 불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정다감한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의 호감을 사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 문제가 아니라면 평생 큰 문제 없이 지낼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성과의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잘 맞는 띠 : 쥐, 범, 토끼, 뱀, 말, 양, 개, 돼지

여자

남편에게 다정하고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지지에 상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우자가 부도덕적인 행위를 하거나 문란한 사생활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결혼 초기에는 상냥한 태도를 유지하지만 자식을 낳으면 식신이 관을 극하기 때문에 남편과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많고 자식이 성인이 되면 남편과 멀리 떨어져 지낼 팔자입니다.

잘 맞는 띠 : 쥐, 토끼, 용, 뱀, 양, 개, 돼지

배우자는 외모가 준수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매력적인 사람을 만나는 경우가 많지만 일일이 챙겨줘야 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가족

크게 부족함 없는 화목한 가정에서 자람

음간(陰干) 계수(癸水)를 일간(日干)으로부터 묘목(卯木)을 일지(日支)에 깔아놓은 형태이기 때문에 고집이 세고 욱하는 성격은 있지만 부모에게 대들거나 불화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다만 자신이 가정을 꾸리는 경우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남자는 대부분 좋은 여자를 만나기 때문에 본인이 실수만 하지 않으면 큰 불화는 없고 여성의 경우는 남편복이 없거나 좋다고 하더라도 자식을 낳은 이후에는 남편에게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갈등이 발생합니다.

자식을 낳으면 대부분 출세하지만 사주에 유(닭)이 존재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계묘일주를 조금은 쉽게 풀어봤는데 잘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사람의 인생에 일주가 어느 정도 영향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지만 맹신할 필요는 없으며 사주원국에 따라서 적용되는 원리가 다르기 때문에 방향성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