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경신일주 (庚申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6
50189

경신일주의 십이운성은 건록(庚申) 십신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비견(比肩)에 해당하기 때문에 가공되지 않은 무쇠와 같이 자신의 주장이 강하지만 따뜻함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일간(日干)이 경금(庚金), 일지(日支)가 신금(申金)로 이루어져 있으며 목표를 위한 추진력이 강해서 권력과 명예를 얻을 수 있지만 일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으면 반대의 결과를 얻습니다.

어느 정도 융통성은 가지고 있으나 사람을 다스리고 지도적인 위치에 있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의 고집을 앞세워 힘으로 밀어붙이는 모습으로 거만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기가 세기 때문에 고독하고 외로운 일주로 볼 수 있습니다.

개요

경신일주
경신일주

경신일주는 원칙과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배짱도 있지만 가끔은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역마가 존재하기 때문에 진득한 모습보다는 활동적인 성향을 보여줍니다.

강한 자 앞에서는 당당한 자세를 취하면서 약자를 챙길 줄 알기 때문에 주변에 따르는 사람이 많고 거짓말을 하거나 요령을 피우지 않기 때문에 리더의 자격을 갖춘 사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장이 강하고 과시하는 성향으로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을 배척하고 간섭을 싫어하기 때문에 서쪽의 빛나는 별이라는 비유처럼 강직한 성격이 오히려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을 사귀면 의리를 지키나 감정이 틀어지면 다시 만나지 않는다.

목표가 정해지면 방향이 틀리거나 문제가 많아도 밀고 나가기 때문에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 모습으로 큰 명예를 얻거나 하는 일 없이 게으른 건달처럼 지낼 수 있다.

외모

  • 남자 : 덩치가 크고 용모가 단정하며 깔끔한 이미지
  • 여자 : 이목구비가 시원하고 중성적인 매력을 가짐

직업

지장간으로 무토(편인), 임수(식신), 경금(비견)을 깔고 있는 정화일주는 경금을 다듬어줄 정화와 땔감인 갑목이 있으면 날카로운 성질을 다듬고 귀한 물건을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권력이 필요한 일이 잘 어울리는 경신일주는 팔자에 갑(甲), 인(寅)이 있으면 사업에 인연이 있으며 화(火) 기운이 강한 분들은 직장 생활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하는 경우 자신의 목표에 방해가 되는 사람을 밟고 올라가려는 경쟁심 때문에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한 계열이 좋지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고통을 안겨줄지도 모릅니다.

일지의 신금은 역마살로 내실보다는 규모를 키우기 급급한 경우가 많아서 실패의 고배를 마시기도 하는데 여러 번 좌절을 반복하면 스스로 고립되며 건달처럼 지낼 수 있습니다.

추천분야 : 정치가, 군인, 경찰, 검찰, 공무원, 스포츠, 교육, 납품, 의사

결혼

갑인일주와 상극으로 젊은 나이에 오는 인연은 깨지기 쉽다.

남자와 여자 모두 연애와는 거리가 먼 사주로 성적인 매력은 넘치기 때문에 결혼 운은 높은 편이지만 기운이 강하고 배려심이 부족하기 때문에 오래가지 않는다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배우자를 선택하기 위한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부모가 만족하는 인연을 만나기 어렵고 배우자의 덕이 없기 때문에 결혼 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비겁(比劫)이 많으면 가정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거나 배우자가 바람을 피울 확률이 많으니 극부(剋夫), 극처(剋妻) 할 일이 생기면서 공방수(空房數)가 따른다.

남자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여자보다는 자신의 성격을 잘 받아주고 내조를 잘하는 사람을 원하는데 배우자의 덕이 없다면 무책임하거나 경제적으로 능력 없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경신일주의 경우 임수(壬水)의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속궁합이 상당히 중요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정한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한다면 부부 궁합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재성(財星)에 겁살(刦殺)이 있으므로 남자는 결혼하면 처를 괴롭게 만들고 두 번 이상의 장가를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토끼띠, 용띠, 양띠, 돼지띠

여자

남자와 여자 모두 결혼 운이 좋지 않지만 특히 여성의 경우 손부(損夫) 한다고 하여 과거에는 사별, 최근에는 이혼으로 남편을 일찍 잃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권력욕을 남편을 통해 이루려는 사람이 많은데 무능한 남편을 만난다면 자신 스스로 노력해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고 본인이 가정을 이끌려고 하기 때문에 고단함을 느끼게 됩니다.

경신일주 여자는 누군가에게 길들여지지 않고 감정을 솔직하게 말하기 때문에 자신을 존중하고 이해해 주는 남자를 만나야 백년해로할 수 있습니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가족

팔자에 수(水) 기운이 강하면 귀한 자식을 두지만 식상이 태과하거나 편인(偏印)이 들어오면 자식에게 지나친 집착으로 기대한 만큼 성장하지 못하고 속을 썩이게 됩니다.

부친과의 인연이 짧고 모친 인연은 무난한 편이지만 결혼부터 잔소리와 간섭을 하기 때문에 갈등과 다툼이 생길 수 있으며 형제간에는 재물로 다투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육의 덕은 좋은 편이 아니고 특히 여성의 경우는 결혼을 하면 시어머니와 관계가 좋지 않기 때문에 불편한 사이를 유지하거나 아예 무시하기도 합니다.

유명인

연예인

주학년, 황치열, 우영, 윤승아, 염정아, 조권, 김영광, 이나영, 김재욱, 오윤아, 정동하, 이승연, 송강호, 이미숙, 레이디제인

기타

박정희, 전두환(대통령), 정주영(기업인)


목표를 위해 저돌적으로 추진하는 성격과 특유의 고집으로 양날의 검처럼 극단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경신일주는 의외로 감수성이 풍부하고 순수한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설득을 위해서는 자존심을 건드는 방법보다 감수성을 자극하는 게 좋습니다.

6 코멘트

  1. 세상에나 많은 부분에서 들어 맞네요.
    결혼은 생각도 말아야겠네요. 자식도…
    선생님이 사주도 봐주시는 건가요?

    • 결혼운이 나쁜 일주도 궁합이 잘맞는 사주가 있으며 사주원국을 자세히 살펴보면 어울리는 인연을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실력이 부족하여 따로 개인사주는 풀이하지 않으니 양해부탁 드립니다 ^^;

    • 대운은 사주에 영향을 미치는 시기를 10년 단위로 끊은것을 의미하고 세운은 1년 단위로 변하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 대운을 중요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