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살(劫殺)이란? – 삼살(三殺)로 불릴 정도로 강력한 흉살이지만..

대살이라고도 불리는 겁살(劫殺)은 재살·세살과 함께 삼살(三殺)로 불릴 정도로 강력한 흉살로 작용하기 때문에 나와는 상관없이 무언가를 빼앗기거나 손해를 보게 된다.

심지어 내가 열심히 일하면서 문제없이 돈을 벌어도 주변 사람이나 가족이 큰 손해를 입어서 도움이 필요할 수 있으며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많으니 힘이 빠진다.

하지만 천을귀인, 천월덕이 있거나 희용신이면 오히려 재물과 명예를 얻고 남의 것을 빼앗을 수 있는데 그로 인한 다툼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안정을 추구하기 어렵다.

겁살이 기신인 사람은 건축물에 하자가 생기거나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해당 운에는 이사를 가거나 집을 짓지 않는 것이 좋다.

1. 풀이

겁살은 인신사해(寅申巳亥)로 구성되어 있으며 충이 있을 때만 발생할 수 있는데 충돌이 없다면 겁살 자체의 힘이 약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겁살
겁살

1) 연지의 겁살

어린 시절부터 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일찍부터 고향을 떠나 생활하는데 경제적인 지원을 기대하기 어렵고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금전적인 어려움을 느낀다.

2) 월지의 겁살

부모형제의 인연이 박하기 때문에 도움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건강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으니 말년에 고생하지 않으려면 젊은 시절부터 몸 관리가 필요하다.

3) 일지의 겁살

결혼을 하면 배우자의 인연이 좋지 않기 때문에 남편이나 아내를 극하려는 힘이 강해지고 큰 수술을 하게 될 수 있으니 이별이나 사별의 기운이 강하다고 본다.

4) 시지의 겁살

자식복이 없기 때문에 나이를 먹어서 말년에 고생하게 되는데 시지의 겁살이 길신이라면 자식이 크게 성공하고 투자를 통한 막대한 재산을 얻을 수 있다.

연지/일지寅午戌
(인오술)
申子辰
(신자진)
巳酉丑
(사유축)
亥卯未
(해묘미)
겁살

2. 이유

겁살은 삼합의 기운이 완전히 소멸되면서 정 반대의 기운이 발생하는 것이다.

겁살이 낀 사람들의 성격을 살펴보면 대부분 자신의 주장이 약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우습게 보는 경우가 많으며 그로 인해 외부의 방해를 받게 된다.

때문에 열심히 노력해도 결과물을 남에게 빼앗기거나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고 뒤늦게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면서 관재구설에 휘말리기 때문에 손해를 피하기 어렵다.

이런 사람들은 재물, 건강운이 나쁘고 심하면 목숨을 위협받는 일이 생긴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액운보다는 내가 극복해야 하는 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

불행을 행운으로 바꾸려는 분들은 매사 언행을 조심하고 신중하게 처리할 필요가 있으며 덕을 베풀거나 종교적인 믿음을 가진다면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3. 참고

1) 내가 대응하지 못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주의를 기울인다.

2)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람들이 나에게 누명을 씌우거나 비밀을 폭로한다.

3) 경쟁하고 질투하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주위에 피해를 줄 수 있다.

4) 주변을 살펴보지 못하고 나만 생각하니 이기적인 사람으로 평가받는다.

5) 기분에 따라서 행동하며 매우 불같은 기질을 가지고 있어서 냉정하다.

6) 남에게 억압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항해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

7) 부동산 압류나 강제매각 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돈 관리를 잘해야 한다.

8) 양인 흉신이면 폭행, 강도뿐만 아니라 살인 같은 범죄에 휘말릴 수 있다.

9)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에 피해를 줄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는 말자.

10) 길흉을 떠나서 혼란스러운 일이 많으니 평정심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겁살은 좋지 않은 내용이 많기 때문에 흉살을 피하기 위해 부적을 쓰라는 경우도 있지만 신살론은 사주보다는 미신에 가까워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살론은 의미가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겁살이 길하게 작용하는 분들은 기분 좋게 받아들이고 충으로 나쁜 영향을 발생시킨다고 하면 재미로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