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 개띠 성격, 띠 궁합 – 좋은 인연과 나쁜 인연 <원진살, 충살, 상극>

0
123

조금은 방어적인 성격의 개띠는 성실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이며 다른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진부한 이야기로 대화가 지루하고 말싸움을 잘하는 편이다.

그래서 본인이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착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면 쌀쌀맞는 태도로 비웃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중상모략에 휘말려 고통을 겪기도 한다.

장점

  • 헌신적인 성격으로 주변에 도움을 준다.
  •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신뢰할 수 있음
  • 열심히 일하고 끈기 있는 모습을 보여줌
  • 주변을 잘 살피고 너그러운 성질을 지님
  • 지켜야 하는 도리를 지키면서 솔직함

단점

  • 심술을 자주 부리고 말싸움을 자주 한다.
  • 경계심이 많고 냉소적인 성격을 지닌다.
  • 반사회적인 성격으로 고집이 강한 편임
  • 남들이 듣기 싫어하는 바른말을 잘함
  • 스스로 채찍질하며 남을 부담스럽게 함

궁합

개띠 성격 궁합
개띠 성격 궁합

충살 : 매일 부딪힘 : 용띠
원진살 : 서로 앙숙 : 뱀띠
좋은 띠 : 호랑이띠, 말띠, 토끼띠

1. 쥐띠

괜찮은 궁합으로 개띠가 남자인 경우 쥐띠 여자의 이야기나 궁금증에 잘 답변해 주고 믿음을 제공해 주는데 가끔은 부담스럽게 하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서로가 솔직하게 속내를 털어놓고 신뢰를 쌓아가기 때문에 잘 이해하면서 지낼 수 있지만 작은 마찰이 큰 다툼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고집을 줄이고 말싸움을 피하는 게 좋다.

2. 소띠

소띠의 믿음직스럽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은 좋지만 권위적인 성격은 개의 심술을 끌어올리기 때문에 다투는 일이 많고 소띠는 그런 모습을 이해하지 못해서 갈등을 겪는다.

특히 소띠가 남자인 경우 개띠 여자의 성격을 맞추지 못해서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 소띠의 고집스러운 모습을 보고 개띠의 냉소적인 성격이 강해지면서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3. 호랑이띠

개띠의 방어적이고 참을성이 많은 장점으로 호랑이띠의 성격을 맞춰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호랑이띠가 성격을 잘 제어하고 배려하면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다고 해석한다.

여자가 개띠인 경우 호랑이띠 남자에게 위축돼서 손해를 보거나 반대로 지극한 보살핌을 받을 수 있으며 여자가 호랑이띠라면 서로가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지낼 수 있다고 본다.

4. 토끼띠

사람의 심성을 파악하고 싶은 토끼띠는 개띠의 순수하고 거짓 없는 모습을 보면서 신뢰를 받고 가끔 부리는 심술도 나쁜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잘 이해하며 지낼 수 있다.

특히 여자가 토끼띠 남자가 개띠인 경우 서로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데 결혼을 하면 금전적인 여유는 없을 수 있지만 심리적으로 평온하기 때문에 좋은 인연이라고 본다.

5. 용띠

매번 부딪히기 때문에 좋지 않은 만남으로 자존심이 강하고 매번 다양한 요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띠의 냉소적인 성향이 강해지기 때문에 상대를 무시하는 태도를 보일 수 있다.

용띠가 본인의 자존심을 굽히려고 노력해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고 개띠의 헌신적이고 온순한 장점보다는 경계심이 많아지며 서로 믿지 못하는 관계가 될 확률이 높다.

6. 뱀띠

마치 창과 방패의 만남처럼 공격적인 뱀띠와 방어적인 개띠는 쉽게 친해지기 어렵고 대립하게 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호의적으로 변하니 친하게 지내다가 연인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다.

뱀띠가 부담스러운 감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개띠가 연하의 여자일수록 좋다고 해석할 수 있지만 가끔 받는 것만 좋아하는 인연을 만나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7. 말띠

우리라는 생각보다 각자 본인에게 집중하기 때문에 큰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지만 공동체 의식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유정한 사이를 유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사실 친구가 더 어울리는 궁합으로 볼 수 있지만 서로 오래 지낼수록 편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으며 특히 남자가 말띠, 여자가 개띠인 경우는 애정 뿐만 아니라 재물운도 좋은 편이다.

8. 양띠

공통점이 없는 궁합으로 양띠는 평화를 좋아하고 게으르지만 개띠가 끊임없이 싸우려고 하면서 자극하기 때문에 쉽게 친해지기가 어렵고 서로 불편한 관계로 지낼 수 있다.

그나마 남자가 양띠, 여자가 개띠라면 성격적인 트러블은 적게 발생하지만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할 확률이 높고 반대의 경우는 다투는 일이 많아서 고통을 겪는다고 풀이한다.

9. 원숭이띠

연애 초반에는 원숭이띠가 본인의 기질을 누르면서 개띠를 챙겨주려고 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데 나중에는 개띠의 노력을 통해서 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

성격은 어울리지 않지만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고 사업 파트너로도 좋은 궁합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0. 닭띠

기본적으로 친해지기 어려운 성격으로 대부분 개띠가 닭띠를 밀어내며 심술을 부리거나 억지로 참는 관계를 유지하기 때문에 서로 참기가 어렵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가 어렵다.

두 사람 모두 바른 말을 잘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데 닭띠는 자기애가 넘치고 호전적인 모습으로 개띠와 거리를 두면서 관계가 멀어질 확률이 높다.

11. 개띠

다투는 일이 있어도 대의명분이 확실하기 때문에 뒤끝이 나쁘지 않고 서로가 믿을 수 있는 성격이니 좋은 궁합으로 볼 수 있지만 장점만큼 단점도 잘 드러나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서로가 애정표현은 솔직하고 담백하게 하며 진실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다투는 일이 많으면 스스로의 잘못을 반성하면서 괴롭게 만들거나 상대방과 벽을 쌓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12. 돼지띠

처음에는 친해지기 어려운 성격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괜찮은 궁합으로 남자가 돼지띠, 여자가 개띠인 경우 부부간에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경제적인 여유도 즐길 수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서로 매력을 느끼기 어려운 성격이기 때문에 뜨겁거나 차가운 감정을 느끼지 못하고 미지근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 사람의 좋은 친구로 불리는 개는 생물학적으로 늑대의 일종이기 때문에 다정하고 온순한 성격과 함께 사납고 거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주인에게 충성을 바치는 동물로 알려져 있지만 상대에 따라서 정 반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좋은 인연을 만나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