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꿈 해몽 20선 – 검은, 하얀색 개가 품에 안기거나 새끼를 낳는 내용

최근 꿈에서 흰색 강아지를 쓰다듬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흰색 푸들을 만지고 있었는데 처음에는 강아지가 좋아했지만 나중에는 인상을 쓰고 으르렁거리며 싫어하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해몽이 궁금해서 관련 자료를 찾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말도 안 되는 꿈을 개꿈이라고 하지만 나오는 강아지나 상황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 꿈에 대한 해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미

현실에서 강아지는 인간과 가장 가까운 반려동물로 충성심이 높고 친구 같은 존재지만 꿈에서 나오면 비열한 행동을 하거나 쓸모없는 노력, 감정싸움 등 나쁜 의미가 많은 편으로 앞으로 하려는 일에 방해가 되거나 결과가 좋지 않음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얀색 강아지 꿈해몽
하얀색 강아지 꿈해몽

1. 하얀색 강아지 꿈

흰색 강아지를 보면 행운이 따른다는 의미로 생각할 수 있는데 당신에게 어려운 일이 있다면 누군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검은색 개를 보면

꿈에서 검은색 개를 봤다면 가까운 사람의 배신이나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는 뜻이기 때문에 자신이나 주변에 사고가 나서 다치거나 나쁜 사건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3. 누렁이 황구 꿈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많으면 누런색 강아지가 꿈에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자신의 가족이나 직장 후배 등 자신이 관리해야 하는 사람이 문제를 일으켜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4. 개를 죽이는 꿈

나를 공격하는 개를 죽이는 꿈은 내가 평소에 걱정했던 문제들이 사라지는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어려운 일이 해결되거나 시험을 봤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다고 합니다.

5. 개를 만진다면

새끼 강아지를 만지는 꿈을 꾼다면 배우자나 가족, 친척 때문에 불쾌하거나 불만이 쌓여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고 큰 개의 경우는 아랫사람의 실수로 화나는 일이 생깁니다.

6. 개한테 물리는 꿈

신체, 정신적인 공격을 받거나 여성의 경우 원치 않는 사람에게 고백을 받거나 육체적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려서 피가 나오면 하고 싶은 일을 성취하는 길몽으로 봅니다.

7. 쫒기거나 두려움

큰 개를 보고 도망치지 않고 두려움에 떨고 있다면 욕심 때문에 화를 불러올 수 있고 개가 달려들어 쫓긴다면 자신과 가까이 지내던 사람이 자신을 배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8. 교미하는 모습

개가 짝짓기를 하는 장면을 본다면 자신이 하려는 일이나 계약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나 잘 풀림을 의미하지만 이를 방해하는 경우 진행하는 일이 잘 안 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9. 집에서 나가는 개

집에 있던 강아지가 밖으로 나가서 꿈이 깰 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면 실패하거나 재물이 나가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돌아오지 않아서 슬픈 감정을 느꼈다면 큰 좌절을 겪게 됩니다.

10. 개싸움 구경

꿈에서 두 마리의 개가 싸웠다면 내가 싫어하는 사람과 크게 싸울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고 여러 마리의 개가 떼 지어 싸운다면 나쁜 일이 연이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꿈 해몽 내용 해석
개꿈 해몽 내용 해석

11. 손을 핥는 강아지

글을 쓰는 작가나 취재를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좋은 꿈으로 자신의 작품이나 취재 결과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이름을 알리게 된다고 합니다.

12. 죽은 개를 봤다면

현재 나의 주위에 있는 사람을 잘 챙기지 못하거나 피해를 주고 있기 때문에 미안한 감정이 있는 상태로 친구가 떠나갈 수 있기 때문에 행동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13. 강아지가 되는 꿈

일어날 수 없는 문제에 대한 걱정이나 의심을 하거나 자존감이 낮아진 경우 꿈속에서 자신이 개가 된 느낌을 받게 되는데 경솔한 행동으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4. 개 짖는 소리

개가 멈추지 않고 짖는다면 그동안 고생하던 일이 풀리면서 의욕이 넘칠만한 상황이 찾아오지만 여러 마리의 개가 나를 둘러싸고 짖는다면 억울한 누명이나 모함을 받게 됩니다.

15. 날뛰는 강아지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개들을 보면 좋은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신경이 날카로울 때 많이 꾸게 되며 누군가 시비가 붙어서 주먹다짐을 할 수 있으니 휴식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16. 개들이 노는 꿈

강아지가 꿈속에서 재미있게 놀고 있는 모습을 봤다면 가까운 시일에 가족을 포함한 자신과 가까운 사람의 문제로 스트레스받는 일이 생길 수 있지만 재롱을 부린다면 길몽으로 봅니다.

17. 강아지 선물

꿈속에서 강아지를 선물로 받았다면 현실에서는 친구나 애인에게 뜻밖의 선물을 받거나 재물이 들어와서 한동안 금전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18. 개를 사는 내용

재래시장이나 애견샵에서 귀여운 강아지를 분양하는 경우 명예나 지위가 상승하게 되는데 비싼 품종일수록 자녀가 명문 대학에 들어가거나 대기업 취직, 등 부러워할 만한 일이 생깁니다.

19. 새끼를 낳는 꿈

좋은 길몽으로 받아들이며 새끼를 많이 낳을수록 좋은 일이 많아지는데 자신에게 행운이 찾아오기 때문에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리고 재물이 쌓이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20. 개를 때리는 꿈

시비가 붙어서 큰일로 번지거나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수 있으니 행동을 조심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꿈에서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강아지를 때리는 일은 없어야겠죠?

이외에도 개에게 밥을 주거나 목욕을 시키는 꿈은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 많이 꾸는데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길몽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고 개가 자신의 품에 안기는 경우 현실에서 외로운 상황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개와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꿈보다는 해몽이 좋다는 말처럼 해석이 좋지 않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일부 사람들이 만들어서 전해 내려오는 미신이기 때문에 재미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