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갑진일주(甲辰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58492

갑진일주의 십이운성은 쇠(衰), 육친은 편재(偏財)에 해당하는 사주로 유쾌한 성격으로 주변에서 도움을 주려는 사람은 많지만 스스로 해결하길 좋아하며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간(日干)은 갑목(甲木), 일지(日支)는 진토(辰土)가 만났기 때문에 완연한 봄을 의미하듯 넉넉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급한 성격으로 변덕이 심하며 가끔 게으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장간을 살펴보면 을목(겁재), 계수(정인), 무토(편재)의 작용으로 경쟁을 좋아하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자기주장을 밀고 나가지만 속전속결을 좋아해 그만큼 포기도 빠른 편입니다.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좋아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주변에 피해를 준다.

개요

갑진일주
갑진일주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적극적인 추진력 덕분에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는 편으로 직책을 맡거나 나서는 것을 좋아하지만 쉽게 만족하지 않는 까다로운 성격으로 주변을 피곤하게 합니다.

이런 성향은 백호살의 영향으로 더 강하게 작용하는데 심하면 독재적인 모습으로 주변에 적을 만들 수 있으며 성공과 실패가 계속해서 반복되기 때문에 많은 위기를 겪게 됩니다.

그래도 속 마음은 따뜻하고 힘든 사람을 도와주려고 심성이 있기 때문에 나를 위주로 생각하기보다는 주변 사람들을 믿고 배려해 준다면 조금은 굴곡이 없는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외모

  • 남자 : 얼굴은 평균 이상이지만 약간 건방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여자 : 독하고 차가운 기운을 발산하고 좋게 말하면 새침한 매력

직업

기본적으로 재물운이 좋으며 본인도 큰돈을 벌고자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업에 인연이 있지만 본인이 직접 일을 해야 직성이 풀리기 때문에 직원을 부리는 일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추진력이 좋은 반면 진중하지 못하고 빠르게 결과가 나오는 것을 좋아해서 시간이 지나면 게을러질 수 있지만 본인의 자존심 때문에 일을 지속하면서 성패가 다단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본인의 고집이 강해서 다른 사람의 조언을 듣지 않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실적인 판단으로 빠르게 포기하고 쉽게 좌절하지 않기 때문에 금방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기적인 성향의 일을 많이 하고 성공과 반복이 반복되기 때문에 한번 크게 실패하면 재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주 원국에 따라서 무난하게 직장 생활을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추천분야 : 금융, 회계, 공무원, 토목, 부동산, 식품, 한의사, 법조인

결혼

기유, 임자일주와 궁합이 좋다. / 경술, 무술일주는 상극

일찍 이성을 만나지만 오래 사귀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결혼을 하면 애정표현이 서툴고 무뚝뚝한 모습으로 배우자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아 잔소리가 많으니 갈등을 겪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배우자를 걱정하거나 집착하는 모습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조금은 상대방 입장에서 배려하고 마음을 자주 표현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남자

남자는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이성과 연애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만남을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다툼이 많아서 정신, 육체적인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중매로 결혼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백호살의 영향으로 인해 처궁에 재난을 주니 건강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고 금전적인 문제로 고생시키는 경우가 많아서 유정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팔자에 기토가 있으면 사회적인 위치가 있는 아내를 만나서 넉넉한 살림과 함께 순조로운 결혼생활을 이어갈 수 있지만 외정으로 인한 불화는 피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띠 궁합 : 소띠, 범띠,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원숭이띠, 쥐띠

여자

결혼을 빨리하거나 적당한 시점에 할 수 있지만 자신의 기준에 부족한 배우자를 만나고 본인이 주도권을 쥐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원만한 부부 사이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갑진일주 여자가 집에서 일하면 남자를 일찍 조사(早死) 하게 만든다고 했지만 현대에 들어서는 생활력이 강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능력 있는 사주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무능한 남편을 만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배우자를 극하고 자신이 가정을 꾸리는 경우가 많은데 사주에 신금이 없으면 남편의 뒷바라지를 잘하고 시부모를 잘 모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호랑이띠, 용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가족

백호대살의 기운은 일찍 아버지가 돌아가시거나 모친의 건강 문제로 인연이 약하게 만들어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으며 특히 남자의 경우 그 영향이 처에게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성인이 될 때까지 부모가 살아계시며 물심 양면으로 지원을 받으면서 재능을 키운다고 말하는 경우도 있으니 사주 원국에 따라서 해석이 크게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자식 덕은 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성공하는 자녀가 나올 수 있는데 부모, 형제, 배우자를 극하는 성향은 있지만 의외로 자식에게는 관대하기 때문에 유정하다고 봅니다.

인묘 공망으로 혈육, 친구 덕은 없지만 자식은 유덕하다고 이야기한다.

유명인

강지영, 공민지, 김규종, 금미, 디애나, 문소리, 박재범, 박하선, 백진희, 뱀뱀, 송혜교, 송가인, 선예, 승희, 오현경, 여름, 박재범, 지성, 헨리, 한선화

기타 : 단병호(정치인)


사람들이 말하는 갑진일주는 스스로 잘났다는 사실을 알고 이야기하며 고집스럽고 까탈스러워서 화를 잘 내지만 먼저 사과하고 칭찬에 약한 모습을 보인다고 합니다.

글쓴이 주변에 있는 갑진일주 친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이 있으면 부담되지 않게 술값도 계산하고 화통한 성격을 보여주지만 생색을 내거나 잔소리는 좀 줄였으면 좋겠네요..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