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갑오일주(甲午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갑오일주의 십이운성은 사(死), 육친은 상관(傷官)에 해당하며 하나의 일에 집중하고 노력해서 결실을 맺는 성향이지만 에너지가 극단적으로 작용하면 인생의 굴곡이 많은 편입니다.

일간(日干) 갑목(甲木), 일지(日支) 미토(未土)의 성질은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받기 어려워 결과가 아쉬운 편으로 겉으로 밝고 명랑해 보이지만 내면의 공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밝은 성격으로 표현력이 좋고 언변이 화려하지만 본인의 생각을 솔직히 말해서 갈등을 겪을 수 있으며 남들이 볼 때는 화려해 보여도 불안한 감정을 지닌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장간에 암장된 병화(식신), 기토(정재), 정화(상관)는 인정이 많고 다정다감하며 화려하지만 자신의 재능을 높게 평가하고 본인의 이득을 우선시 하면서 욕을 먹기도 합니다.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강한 이미지를 보여주지만 실속은 없는 편이다.

개요

갑오일주
갑오일주

자신감이 넘치고 본인의 존재감을 뽐내기 때문에 대인관계가 좋지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능력보다 과대평가되는 경우가 많고 자만심으로 인한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기본적으로 인정이 많아서 베풀기를 좋아하지만 삶의 굴곡이 많은 편으로 현실적인 실리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고 인색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밝은 성격으로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지만 인내심이 부족하고 본인의 감정을 그대로 표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마음의 수양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역마살로 인해서 객지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빠르게 적응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으나 좋은 일을 하면서 손해보는 일이 많고 지구력이 약해서 끈기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외모

  • 남자 : 상관 홍염이기 때문에 미남형이 많은 편이다.
  • 여자 : 귀여운 얼굴이 많으며 화려함도 갖추고 있다.

직업

다른 사람보다 앞서가려는 기질이 강하고 활동적이기 때문에 일을 믿고 맡기는 사람이 많고 책임감 또한 높지만 본인의 능력을 너무 과시해서 신뢰를 잃거나 나쁜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때문에 처음 시작할 때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만 용두사미처럼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고 경제적인 능력은 있지만 재성이 공망이기 때문에 돈 욕심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재다능하고 활동적이기 때문에 직장보다는 개인 사업에 인연이 강한 편으로 특히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이 필요한 분야에서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주원국에 목(木) 글자가 많으면 융통성이 부족해지고 무언가 과시하고 싶은 허영심이 많아지기 때문에 오랜시간 모아온 돈을 한꺼번에 잃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천분야 : 의약, 교수, 예술, 건축, 운수, 엔지니어, 영업직

결혼

기미일주와 궁함이 좋고 경자, 무자일주와 상극으로 본다.

자신을 표현하려는 성향이 강하고 일지 홍염 도화로 인기가 많아서 일찍 연애를 할 수 있지만 풍류를 즐기는 성격으로 젊은 나이에 결혼하면 이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남자는 본인의 기질로 인해서 갈등을 만들고 여자는 부족한 배우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아서 부부관계가 좋지 않으니 결혼 운이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배우자와 궁합이 많거나 나이가 어느 정도 찼을 때 결혼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으니 본인의 성향이 걱정되는 분들은 결혼을 조금은 늦추는 게 좋습니다.

남자

풍류를 즐기는 것을 좋아하고 주변에 미모의 여성이 많기 때문에 결혼을 하기는 쉽지만 한 여자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관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배우자와 갈등이 많다고 해석합니다.

부부궁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나이를 먹고 결혼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으며 풍류를 즐기지 않고 제어를 해도 이성에게 친절한 성격이라 유혹이 많은 편입니다.

주변에 다정한 모습을 보이고 일지 홍염으로 처궁이 불안할 수밖에 없는데 사주원국에 따라서 바람기는 없고 가정적인 경우도 많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띠 궁합 : 소띠, 범띠, 용띠, 말띠, 양띠, 개띠, 돼지띠

여자

다정한 성격과 홍염살로 매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본인을 잘 꾸미기 때문에 이성의 관심을 받지만 관성이 유기하지 않으면 배우자의 덕을 기대하기 어려워서 해로가 어렵다고 봅니다.

자기주장이 강하고 남편을 극하는 성질로 갈등이 많이 발생하며 이에 배우자는 풍류를 즐기고 가정에 소홀할 수 있으니 본인의 성향을 제어하고 주는 것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홍염살로 인해 사랑받는 성격으로 재물운이 높기 때문에 사회활동을 하면서 어느 정도 성취를 이루거나 남편과 시댁을 잘 되게 하는 기운을 준다고 해석하기도 합니다.

띠 궁합 : 소띠, 호랑이띠, 용띠, 양띠, 닭띠, 원숭이띠

가족

이성 문제로 부모와 갈등을 겪는 경우가 많고 부모님 한 분과 인연이 약한 경우가 많은데 남자의 경우 팔자에 목(木)이 많으면 모정을 받지 못하고 집착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잘 돌보지 못해서 자식의 덕은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여자의 경우 아이를 낳으면 배우자 궁에 자녀가 들어서기 때문에 남편과 인연이 끊어진다고 풀이합니다.

상관은 본인의 개성이 넘치기 때문에 부모 형제와 다툼이 많을 수 있으며 애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사주에 수(水), 금(金)의 글자가 많으면 부족한 부분을 채우게 됩니다.

유명인

연예인 : 김종민, 김예원, 딘딘, 디노, 민아, 아이비, 유이, 이휘재, 우원재, 이기광, 우효광, 손예진, 송지효, 세형, 설현, 지수, 진구, 최민용, 채령, 텐, 하리수, 한지혜

기타 : 원희룡(정치인), 이연복(요리사), 토스토예프스키(소설가), 나폴레옹(황제)


갑오일주인 분들을 보면 착해서 주변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자신을 건드리는 사람이 있으면 갑자기 폭발해서 주변 사람을 놀라게 만들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몇 가지 극단적인 성향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일주로 사주원국, 배우자의 궁합에 따른 변화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발바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