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갑신일주(甲申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0
50256

갑신일주의 12운성은 절(絶), 육친은 편관(偏官)으로 큰 뜻을 품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뿌리가 없는 나무의 형상을 하고 있으니 자기 주관이 약하고 불안한 성질이 작용해 예민하다.

일간(日干)은 갑목(甲木) 일지(日支) 신금(申金)으로 이루어진 일주로 올곧은 성격과 자신의 주관이 뚜렷해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분들이 많은데 쓸데없는 자존심은 버릴 필요가 있다.

지장간에 암장된 무토(편재), 임수(편인), 경금(편관)의 흐름은 갑목에게 편관으로 작용해서 괴롭히니 신약하다고 할 수 있지만 신중임수가 갑목을 지원해주니 어느 정도 힘을 받는다.

사람들과 적당한 사이를 유지하고 밝고 명랑한 모습으로 주변을 잘 챙겨주지만 의리 있는 성격과 다르게 본인의 실리를 중요하게 생각해 맺고 끊는 게 철저하다.

개요

갑신일주
갑신일주

기본적으로 외향적인 성격으로 그릇이 크고 정당한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본인의 체면을 세우고 자존심이 강하지만 겉모습과는 다르게 내실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역마의 기운이 강하게 작용해서 이동수가 많고 일의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성격으로 변덕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인생의 굴곡, 실패가 많다고 본다.

사회적인 활동을 많이 하고 노력하지만 손해 보는 일이 많고 안정적인 생활을 못하니 보기에는 늠름하고 밝아 보여도 불안함과 우울함, 신경질적인 마음을 갖게 된다.

외모

  • 남자 : 얼굴이 남자답게 늠름하고 평균 이상을 자랑한다.
  • 여자 : 약한 홍염살로 외모가 좋지 않아도 끌리는 매력

직업

학업 성취는 뛰어난 편이 아니지만 관인상생 특유의 절제력으로 공부를 이어나가고 나이가 들어서도 배움을 지속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직장을 구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지 않고 사회생활도 잘하는 편이기 때문에 조직생활이 어울리지만 주변 사람들을 챙기다가도 위선적이고 교만한 행동으로 본인을 고독하게 만든다.

바쁘게 움직이기 때문에 큰 재물을 모으기도 하지만 본인의 명예, 주변 상황에 의해서 꾸준히 지출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어도 고생 끝에 낙이오니 인내가 필요하다.

재주가 많고 뛰어난 추진력을 자랑하지만 한 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결과가 아쉬운 경우가 많아서 나무에 떨어진 원숭이에 비유하며 사업을 추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추천분야 : 무역, 관광, 외교, 경찰, 정치인, 교육

결혼

경인일주, 무인일주와는 상극으로 분류한다.

기본적으로 편재를 깔고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여유롭거나 지위가 높은 사람을 선호하는데 사주의 에너지가 강해야 본인이 컨트롤 가능하고 신약하면 끌려다니면서 고통을 받는다.

약한 홍염의 기운을 가진 사주로 묘한 매력을 풍기는 사람들이 많지만 갑목과 신금의 뻣뻣한 성질로 연애를 잘 하지 못하며 주변의 도움을 받거나 상대방의 적극성으로 하게 된다.

부부궁이 비어져 있는 관계로 유정하지 못한 경우가 많고 외로움을 많이 느끼는 본인의 성향을 자제하지 못하면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결국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석한다.

남자

여자의 외모를 따지고 모친의 간섭이 심하기 때문에 결혼이 늦어질 수 있으며 처궁이 칠살에 놓였으니 나를 극하는 상대를 만날 수 있고 시가 무진시인 경우 반대로 처를 힘들게 만든다.

연애를 급하게 하는 성질로 타지에서 인연을 만날 수 있으며 본인의 인생에서 연인과 배우자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일들이 많아서 무정하기 쉽다고 본다.

악처를 만나지 않아도 본인의 몸이 약하거나 아내의 건강이 좋지 않아서 생사이별로 인한 단절이 우려되고 원숭이띠 여자를 만나면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체면을 구기는 일이 많아진다.

띠 궁합 : 소띠, 용띠, 뱀띠, 말띠, 양띠

여자

여러 남자와 연애를 하게 되지만 주변 상황이나 분위기에 휩쓸려 본인이 생각했던 사람이나 뜻과는 다르게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후회할지도 모른다.

여명에서 정관은 남편이 되는데 부득이하게 편관을 배우자로 받아들이니 유정하기가 어렵고 집안일도 잘하지만 경제활동을 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그로 인한 갈등을 겪을 수 있다

신약한 사주의 경우 기운이 강하고 거친 남자를 만나 고생하지만 신강하다면 이를 방어하는 것이 가능하고 다른 간지에 식신이 있다면 능력은 없지만 온순한 남편을 만나게 된다.

띠 궁합 : 쥐띠, 소띠, 양띠, 원숭이띠, 닭띠, 돼지띠

가족

부친의 기운이 약하기 때문에 부친의 인연이 짧거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모친 인연은 길지만 나를 보호하려는 힘이 강해지 때문에 간섭을 받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다만 부모님과 일찍 떨어져서 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타지에 나와 살았다면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커지면서 항상 고독하고 외로운 성질을 지니게 된다.

팔자에 金이 많은 사주라면 남자는 남모르는 자식을 두거나 말썽을 많이 부려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여자는 결혼을 하고 남몰래 연애를 하거나 두 번 시집을 간다고 해석한다.

유명인

연예인

김형준, 기성용, 김지숙, 기태영, 로제, 미료, 민희, 바로, 서세원, 설아, 서영, 세리, 이해리, 유해진, 예지, 엘비스 프레슬리, 정혜영, 조진웅, 장윤주, 최예나, 캡, 한은정, 황정민

기타

김대중(대통령), 안희정, 우상호, 유승민(정치인), 임성한(작가), 지미 헨드릭스(음악가)


갑신일주는 좋은 구조를 이루기가 어려운 사주이기 때문에 위로 올라가려는 힘은 강하지만 불안정해 보이거나 사람은 좋지만 가끔 욱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항상 水에 대한 목마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해년에 태어나면 좋다고 풀이하고 남을 속이는 재주가 없어서 오히려 본인 꾀에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