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 갑술일주(甲戌日柱) – 성격과 특징, 직업, 결혼 쉽게 설명

5
43324

갑술일주의 십이운성은 양(養)에 해당하기 때문에 어머니의 뱃속에서 10개월간 성장하는 것처럼 초봄의 생명력이 느껴지고 육친 편재(偏財)는 재물에 대한 관심과 욕심을 의미한다.

일간(日干) 갑목(甲木)은 봄의 기운으로 뿌리를 땅에 내리고 싶어 하지만 일지(日支) 술토(戌土)는 겨울을 기다리는 가을처럼 움츠러드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잘 어울리지 않는다.

지장간의 신금(정관), 정화(상관), 무토(편재)의 흐름은 일간에 힘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원만한 성품을 가지고 있지만 고집이 강하고 욱하는 성질로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이 잦을 수 있다.

정의감이 넘치고 의리를 지키는 성격으로 초년에는 인덕이 부족해서 고생할 수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점 여유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인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개요

갑술일주
갑술일주

봄과 가을의 기운이 공존하고 있으니 싹을 틔우고 결실을 맺으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남녀 공히 재물에 인연이 깊기 때문에 살면서 금전적인 어려움 없이 지낼 수 있다.

가을 벌판에 홀로 솟아있는 나무처럼 고독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지도자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서 본인을 잘 드러내는 성격이다.

자립심이 강한 편으로 어린 나이에 독립하는 경우가 많고 다른 사람의 아래에서 일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나서서 사업을 진행하고 싶은 욕구를 느끼게 된다.

봄(인묘진)에 태어나면 통제하는 능력이 강해져 사업에 적합하고 여름(사오미)은 수 기운이 필요, 가을(신유술)은 목 기운을 보충, 겨울(해자축)은 지지 수국을 만나 일간이 강해진다.

외모

  • 남자 : 조금은 느끼한 얼굴이 많은 편이다.
  • 여자 : 약한 홍염으로 평범하지만 매력적인

직업

어린 시절 이성에 관심을 갖게 되면 학마가 따르는 경우가 많으며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결과가 아쉬울 수 있지만 재수를 해서라도 좋은 학교에 인연을 가지려는 경우가 많다.

조직생활보다는 본인의 사업을 하려는 힘이 강한 편인데 도덕적인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시비가 붙거나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팔자에 금(金)이 많으면 직장운이 좋다고 본다.

갑술일주는 원만한 성격으로 언어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직업에 어울리는데 인내심이 부족하고 핑계가 많아서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재물 관련된 일에 성패가 다단한 편으로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과 실패로 인한 고통을 겪을 수 있지만 돈을 잘 모으는 성질로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성공한다고 본다.

추천분야 : 금융, 토목, 금속, 언론, 화학, 전기, 법조, 의료

결혼

기묘, 임오일주와 궁합이 좋고, 경진, 무진일주와 상극

남녀 모두 외모에 관심이 많아서 어린 시절부터 이성에 눈을 뜨고 일찍 연애를 할 수 있으며 대부분 배우자의 덕을 보기 때문에 무난한 인연을 만난다고 해석한다.

다만 학창시절에 이성을 사귀면 학업을 포기하고 연애에만 매달릴 수 있으니 주의하고 항상 고독한 기운을 가지고 있어서 주변에 정 때문에 가까워지는 인연을 조심하도록 하자.

파란색 개로 불리는 갑술일주는 쾌활하고 붙임성 있는 성격으로 평소에는 보수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만 능글맞고 음란한 사람이 많아서 바람둥이 같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남자

결혼을 하기 전에 여자관계가 복잡하거나 부족한 사람을 만나 부모님의 간섭이 심해질 수 있으며 토(土)가 거듭 있으면 악처를 만나서 고생하고 두 번 이상 결혼을 할지도 모른다.

재물운이 좋은 편으로 크게 성공하는 경우 배우자를 통제하려고 하는데 정작 본인은 몰래 애인이나 첩을 두고 싶어 하는 마음이 커지기 때문에 갈등과 불화가 생길 수 있다.

사업을 하다가 크게 실패하는 경우 파산이 아니라면 처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종교에 빠져서 다투는 일이 많아질 수 있으며 장모를 모시고 사는 경우가 많다.

띠 궁합 : 소띠, 호랑이띠, 말띠, 양띠, 개띠

여자

배우자의 인연은 무난한 편이지만 덕을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불만이 많아지고 사주에 금(金)이 없으면 결혼이 늦어지거나 결혼 전에 임신을 할 수 있다.

남편의 출세를 도와주고 집안을 일으키려고 노력하지만 남자를 무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극하는 경우가 있으니 성격이 강한 사람을 만나면 생리사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가정적인 여성도 있지만 이재에 밝아서 남편을 돕거나 본인이 가족을 먹여살리려는 경우도 많은데 사업을 하는 경우 지나치게 규모를 늘리는데 집중해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자.

띠 궁합 : 쥐띠, 소띠, 범띠, 양띠, 닭띠, 돼지띠

가족

부친의 인연은 좋은 편이지만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결혼까지 참견하는 일이 많고 모친의 인연은 짧거나 갈등을 겪을 수 있으니 부모님을 불편하게 생각할 수 있다.

남녀 공히 사랑스럽고 총명한 자식을 두지만 근심과 걱정이 발생할 수 있는데 남자는 자녀 문제로 걱정이 많으며 여자는 유산이나 남편 문제로 고민하게 된다.

일찍 독립하기 때문에 부모님과 무정해지기 쉬우며 자식도 일찍 떨어져 사는 경우가 많은데 중년 이후에는 건강 문제로 가슴 아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활인업을 하면 좋다고 해석한다.

유명인

연예인

김성주, 김사랑, 니엘, 남지현, 노지선, 데이지, 배슬기, 송윤아, 소희, 송하영, 유희열, 엄기준, 오승희, 이소룡, 은서, 장기하, 지효, 찬희, 하민우

기타

공지영(작가), 영조(왕), 장 칼뱅(신학자), 피델 카스트로(총리)


갑술일주는 배우자의 덕을 보는 사주로 평가하지만 결혼을 하는 상대방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사고가 발생한다는 이야기가 많은 편이라 불안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등 일주로 아쉬운 이야기가 많지만 말년으로 갈수록 좋다고 풀이하기 때문에 지금 힘드신 분들은 나중을 생각해서 잘 견뎌내셨으면 좋겠습니다.

5 코멘트

  1. 글 잘 읽었습니다
    갑술일주인데 대부분이 맞네용
    저는 83.1.3 음력/계해년, 갑인월, 갑술일에 태어났는데
    사주로 봤을때, 외모 어때보여요? 평소때 잘 웃는편이에요..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